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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트페테르부르크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 담당 특사와 키릴 드미트리예프 러시아 특사가 11일(현지시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만나 얘기를 하고 있다. 2025.04.13 ⓒ AFP=뉴스1 “한국디자이너들이스스로가꾼고유의정체성과브랜드로글로벌시장서경쟁력을뽐내는시대가열렸다고봅니다.”디자이너브랜드‘송지오(SONGZIO)’를이끄는송재우송지오인터내셔널대표겸디렉터는최근서울신사동송지오플래그십스토어에서한국경제신문과만나이렇게말했다.한국3대디자이너브랜드로꼽히는송대표는한국디자이너브랜드에대한국내외소비자들의이해와관심이최근들어빠르게높아지고있다고강조했다.2018년부터아버지인송지오디자이너의뒤를이은송재우대표는디자인디렉터까지직접맡아회사를운영해왔으며2022년300억원대던매출이지난해지오송지오를포함해800억원대까지늘었다.(사진) 송재우 SONGZIO 대표가 파리패션위크에서 자신의 ‘2024SS’컬렉션을 발표한 뒤 런웨이를 걷고 있다. 송지오 제공1993년첫선을보인이후남성복위주의제품을출시해왔던송지오는올해여성복브랜드‘송지오우먼’을론칭했다.그는디자이너브랜드에대한선호가앞으로도계속될것으로봤다.그는“여성복구매고객중에서20대비중이가장높아서놀랐다”며“디자인에대한젊은층의이해가깊고수요도늘고있다는걸보여주는것”이라고설명했다.송지오는올해여성복단독매장을현재7개에서15개까지늘리고매년5~10개씩추가할계획이다.송대표는“여성복800억원을포함해2030년까지브랜드총매출2000억원을목표로하고있다”고설명했다.송대표는‘송지오우먼’의해외진출도함께추진한다.그는“지난해말프랑스파리마레지구에글로벌플래그십스토어를열었고,올해안에바로옆‘송지오우먼’스토어도열예정”이라고밝혔다.마레지구는파리에서도패션중심지로꼽히는곳으로,디자이너브랜드들이자신의정체성을보여줄때선택하는곳이다.그는요즘프랑스파리와미국뉴욕을오가며바쁜생활을하고있다.파리매장뿐아니라뉴욕소호지역에건물한개를통째로빌려송지오만의복합문화공간을만들계획이다.그는“파리매장이예술공간이라면,뉴욕은상업적공간이기도하다”며“한건물에갤러리와브랜드스토어가같이있어디자인문화체험을할수있도록할것”이라고설명했다.송대표는한국의브랜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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